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내도서관, 6월 여성이 행복한 문화 행사 풍성

강동구 성내도서관 6월 여성들 위한 다양한 문화 행사…천연 화장품 만들기, 낭독의 밤 등

강동구 성내도서관은 도서관을 이용하는 여성들에게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6월 한 달 간 ‘女幸(여행), 여성이 행복한 도서관’이란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피부가 행복한 천연 화장품 만들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탄력있는 건강한 피부를 원한다. 그래서 화장품 선택도 까다롭다.

특히 최근에 일부 화장품 브랜드에서 석면이 검출되면서 천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

6월 13일 오후 1시30분 버블네이처 천연비누·화장품공방 김현정 대표와 함께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원료로 천연 화장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미백에 좋은 천연재료와 코엔자임을 넣어 미백 탄력 스킨을 만들어 보고 세서미 오일과 자외선 반사 물질을 넣은 자외선 차단제까지 만들어 본다. 참가비는 1만원(선착순 25명)

◆“평등 가족 사진전-나란히, 나란히”

17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에서 주최한 ‘2008년 평등가족 온라인 사진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갖는다.

세대와 성별은 다르지만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소통을 지향함으로써 생활 속 작은 변화를 만들어 가는 평등한 가족 이야기를 담은 사진 전시회다.

◆조수미 데뷔 20주년 기념공연 실황 상영

클래식 공연을 좋아하지만 다소 부담되는 관람료와 생활에 치여 번듯한 공연 한 번 가기 힘든 여성이라면 참여할 만하다.

오페라 아리아에서 뮤지컬, 한국가곡, 영화 음악과 크로스 오버된 최상의 선곡만 모았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는 시간이다. 6월 20일 오후 2시 상영되며, 참가비는 무료(선착순 50명)

◆낭독의 밤, 딸에게 보내는 엄마의 편지

낭독은 눈으로 읽는 묵독과는 또 다른 독서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

낭독 전문 단체인 ‘책을 읽어주는 사람들’이 공지영 작가의 베스트셀러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를 읽어준다.

딸을 키우는 여성에겐 특별히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삶은 살아지는 게 아니라 살아가는 것이어야 한다’는 교훈 등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는 딸에게 보내는 엄마의 응원 메시지를 담고 있다.

◆유쾌하고 열정 가득한 여성들의 이야기

당찬 여성들의 유쾌하고 열정 가득한 모습을 그린 영화 ‘맘마미아’와‘드림걸즈’ 두 편을 상영한다. '맘마미아'는 그리스 지중해 작은 섬에서 엄마와 살고 있는 20살 소피가 완벽한 결혼식을 치르기 위해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를 결혼식장에 초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영화.

6월 27일 오후2시 상영된다.(선착순 50명)오는 28일 오후2시에는 비욘세 놀즈, 제이미 폭스 등이 열연을 펼친 영화 ‘드림걸즈’를 상영한다.

재능과 열정을 가진 세 여성 트리오가 성공의 카드를 쥔 야심찬 매니저를 만나 겪는 성공과 좌절을 수많은 명곡에 담아 펼쳐 보이는 최고의 쇼 무비다.

1982년 토니상 6개 부문을 휩쓴 브로드웨이 뮤지컬 ‘드림걸즈’가 원작이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공연 중에 있다.

◆우리 아이와의 성의식 차이, 거침없이 하이킥!

성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되는 사춘기 자녀에게 해주는 올바른 성교육은 아이들을 심신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라나게 해준다.

평소 부부간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와 평등한 부부관계를 통해 아이의 건강한 역할 모델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국가청소년위원회, 인구보건복지협회 성교육 전문강사인 옥복연 강사와 함께 7월1일 오전10시 자녀와 성에 대해 올바르게 대처하고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선착순 20명)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