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웅진코웨이 정수기, 녹색·안전경영대상 수상

웅진코웨이(사장 홍준기)가 28일 오전 10시 한국지속경영평가원(원장 최재욱)에서 주관한 '제5회 녹색·안전경영대상' 수상식에서 녹색경영 제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녹색·안전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비전과 전략, 녹색경영활동, 제품의 친환경성 등 다양한 평가지표를 토대로 학계·산업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친환경 기술 및 제품개발을 실현한 우수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웅진코웨이가 대상을 받은 제품은 지난 달 업계 최초로 환경부로부터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아 친환경성을 입증한 냉정수기(모델명 : CP-07BLO)로, 제품의 생산부터 사용,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제품에 표시했다.

이 제품은 또 유럽연합(EU)이 시행하는 '유해물질 사용제한지침(RoHS)'에 대응해 친환경 포장재 사용했으며 75% 이상의 높은 재활용률, 생활용수 50% 절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등 다양한 요소를 충족한 친환경 설계로 개발됐다.

김영삼 웅진코웨이 품질기획팀 선임연구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생활환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웅진코웨이의 친환경 혁신활동이 각 사업부문에서 다양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품생산 과정에서 환경 유해물질과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청정생산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현, 웅진코웨이는 'Low Carbon Society, Woongjin 20%'라는 웅진그룹 전체의 경영 슬로건 아래 저탄소 신사업 추진, 녹색 신기술 개발, 환경규제 대응 등 사업 전반에 걸쳐 탄소 배출량을 20% 이상 줄이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전 제품을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충남공주에 위치한 자사 공장의 경우 오·폐수 처리시설을 개선해 연간 1억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