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상㈜, 美 국제외식박람회 참가

대상㈜은 본격적인 미주시장 개척의 첫 걸음으로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하는 제90회 국제외식산업 박람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 2009)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90주년을 맞는 이번 박람회는 미국 레스토랑 협회가 주최하는 가장 권위 있는 식품 박람회로, 전세계 100여 개국의 2500여 개 업체가 참가 중이다. 한국은 농림수산식품부 주최로 올해 처음 박람회에 참가하며, 식품업체 대표로는 대상, 대상FNF, 본아이에프, 신안메이드, 휴먼라이스푸드 등 5개 업체가 선정됐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를 필두로 미주지역의 외식 업체를 선공략해 향후 미국 가정 내에 한식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상은 행사 3일째인 18일 현재까지 50여 개의 레스토랑 및 유통 업체와 구체적인 투자 상담을 진행했으며, 미국 시장 개척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등 해외 시장 발판 다지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대상은 오는 2012년까지 미주 전 지역의 한·중 마켓 및 대형유통회사를 통한 제품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제품 패키지를 모두 영문, 중문으로 변경해 수출할 예정이다.

특히 청정원 순창 고추장, 된장, 양념장, 마시는 홍초 등을 주요 수출제품으로 선정해 지역별 유통 채널을 개설하고 제품 현지화 전략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