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족건강 고려한 '헬시형 생활가전' 인기

신종인플루엔자, 수족구병, A형간염까지…

갖가지 바이러스형 질병이 유행하면서 건강 기능을 강화한 헬시(heathy)형 생활가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기업들은 기존 제품에 세척·살균력을 강화하고 알러지케어 기능 등을 추가한 가전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교원L&C는 DNA 필터를 적용해 공기 중의 발암물질과 환경호르몬을 제거해 주는 공기청정기 '휴런'을 판매하고 있다.

항균 처리된 메쉬 필터로 애완동물의 털, 큰 먼지 등을 제거해 주는 프리필터, 진드기, 꽃가루 등의 중간 크기 먼지와 공기 중의 유해한 발암 물질을 없애주는 DNA 필터 등 5단계 필터링에 음이온까지 더해 상쾌하고 건강한 공기를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의 '아기사랑 아토스팀'은 기존의 스팀청소기 기능에 진드기와 세균 살균 기능을 더해 아토피 질환의 원인을 제거한다.

은나노 물통과 섭씨 100도의 살균스팀 기능으로 탁월한 청소효과를 발휘, 세균과 진드기 외에도 미세먼지, 건축 자재에서 나오는 유해물질까지 깨끗하게 잡아 준다. 두께가 얇은 청소기 헤드를 사용하면 침대, 소파 등 틈새가 많은 곳까지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는 분리형 커버를 적용해 위생성을 강화한 밥솥으로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분리형 커버 IH압력밥솥'은 압력밥솥 내측의 오븐 커버를 청결하게 분리·세척할 수 있도록 개선해 위생 기능을 월등히 향상시켰다.

정현교 쿠쿠홈시스 마케팅팀장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단순한 기본 기능 외에도 살균, 세척 등 웰빙 기능이 주요한 구매 포인트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