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르신 운동회 열린다

광진구, 12일 구청 대강당서 어르신 체조 경연대회와 운동회 열어

어르신들의 운동회가 열린다.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 체조경연대회와 레크레이션 운동회를 개최한다.

체조경연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우고 운동회같은 레크레이션을 통해 잠시나마 어린시절 추억속 운동회로 되돌아가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될 이 행사에는 지역내 노인대학 등에서 건강체조를 배워온 65세이상 어르신 300여명이 참가한다.

체조경연대회에는 광진구 보건소 중곡분소 건강체조교실과 소능경로당 체조교실 회원 등 4개 팀이 참가해 근력운동인 밴드체조와 월드컵송 체조, 짠짜라 시니어로빅, 무조건 시니어로빅 등으로 열띤 경연을 벌인다.

어르신 10~18명으로 구성된 체조팀들이 ‘무조건’과 ‘짠짜라’등 신나고 경쾌한 음악에 맞춰 그동안 갈고 닦은 체조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익장을 과시하는 어르신들의 열띤 체조경연이 끝나면 모두가 함께 즐기는 레이레이션 시간이다.

머리 위로 팔을 뻗어 풍선 빨리 옮기는 ‘커다란 풍선 옮기기’, 서로의 한쪽 발목을 끈으로 묶고 넘어질 듯 말 듯 뒤뚱뒤뚱‘이인 삼각 달리기’, 아주 아주 오래전 젖먹던 힘까지 뽑아 쓰는 영차영차‘줄다리기’등.

어린 시절 운동회에서 했던 게임과 응원전이 어르신들에게 어린아이의 해맑은 웃음을 되찾아줄 것이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다양한 보건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도우미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보건소가 이번에는 어르신 체조경연대회와 즐거운 운동회를 마련했다”며“이 행사가 어르신들이 생활체육을 통한 건강한 노후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