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선물고르기] 농심 '후루룩 국수'
농심은 웰빙, 프리미엄, 건강 세가지 기본 요소와 '간편함'이라는 장점으로 무장한 올해 히트예감 상품으로 '후루룩 국수'를 내놓았다.
전통국수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그대로 재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아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판매량이 급증해 매월 100%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전통국수를 가정에서 3분만에 조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가족 모두가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 국물과 국수를 한꺼번에 조리하는 '간편조리법', 국물과 국수를 각각 준비해 즐기는 '깔끔조리법' 등 2가지 버전의 조리법을 제품 패키지에 기재했고, 별도의 국수 양념장을 넣는 섬세함도 갖췄다.
'후루룩 국수'는 멸치국물로 맛을 내 시원하고 깔끔하며, 계란지단, 호박, 다시마채 등 행운을 불러 오는 우리 전통 오방색(황, 청, 적, 흑, 백)의 고명 후레이크를 넣어 맛과 멋을 살렸다.
예로부터 '행운, 재물, 건강, 행복, 사랑'의 의미를 담아 경사스러운 날에 즐겼던 국수의 의미를 잘 살리고자 포장지 전면에 경사스러운 이미지의 한국 전통 민화를 넣어 잔칫날 먹는 국수의 정겨운 느낌을 표현했다. 또 후레이크 포장에는 행운, 재물, 건강, 행복, 사랑 등 다섯 가지 테마의 그림과 문구를 삽입, 먹는 이의 '장수와 복'을 기원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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