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야후, '전문의 참여' 건강섹션 마련

야후코리아(대표 김대선)는 보다 검증된 건강정보와 생활속 건강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돕기 위해 건강의료전문 사이트 ‘하이닥’과 제휴를 맺고 야후 '라이프' 내 건강섹션(http://health.yahoo.co.kr)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야후 건강섹션은 ▲매주 화제를 모았던 최신 건강이슈를 집중 조명해 보는 '위클리 포커스' ▲스포츠, 금연, 응급처치, 다이어트 분야 등의 웰빙건강상식 ▲각 분과 별로 전문 상담의를 통해 증상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공개 상담실 등 신뢰도 높은 전문 의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공개상담실은 가정의학과부터 이비인후과, 내과, 피부과, 산부인과, 외과 등 상담 의사의 이름과 소속 분야를 공개해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바쁘거나 쑥스러워서 쉽게 찾지 못했던 병원을 대신해 전문의의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건강정보TV, 자가진단법, 건강 애니메이션, 병원 찾기' 등 건강 관련 콘텐츠를 종합 제공해 사용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야후는 하이닥과 함께 ‘직무스트레스 지수 평가’ 이벤트를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사용자들은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직무스트레스가 어느 정도인지, 또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60명에게 온라인 문화상품권, 건강누리잡지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