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식품ㆍ훌라후프 등 다이어트 상품 '날개'
식음료업체도 식이섬유 상품 출시 잇따라
한낮 더위가 25도를 오르내리면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본격 여름을 앞두고 바디라인 관리 상품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온라인 쇼핑몰은 발빠르게 다이어트 상품 기획전을 마련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디앤샵(www.dnshop.com)은 '봄날 S라인의 그녀를 위해'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다이어트 패치, 뱃살제거용 훌라후프 등을 15~26% 할인 판매한다.
AK몰(www.akmall.com)은 '팻다운 에프 더블업' 행사를 통해 CJ 팻다운과 디팻 다이어트바, 다이어트티 등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4주간 복용하는 팻다운 F-가르시니아 세트는 10만8000원이며 디팻 다이어트티는 20% 할인된 6만7500원에 판매한다.
CJON마트(www.cjonmart.net)는 '건강몸짱프로젝트'를 벌이고 있다. 기획전 기간동안에는 5만4000원짜리 팻다운 파워식스(30병)를 52% 파격 할인해 2만5500원에 판매한다. 또 디팻 가르시니아와 팻다운이 포함된 세트 상품은 13만원에 선보이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자전거 상품전'을 진행중이다. 알톤 자전거를 5~30% 할인해 판매한다.
11번가(www.11st.co.kr)도 '다이어트 특가 대격돌' 기획전을 마련하고 체지방 감소 보조식품과 식사대용 다이어트 영양바 등을 5~10%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식음료 업계도 여름 준비에 바쁘다.
오리온은 최근 '3가지 곡물의 새싹을 틔워 만든 풍부한 식이섬유 크래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발아통밀, 발아현미, 발아보리 등 3가지 곡물 새싹 분말로 만들어 소화를 돕는다.
롯데칠성음료는 한국펩시콜라와 손잡고 '펩시 넵스'(PEPSI NEX = PEPSI NEXT Generation Cola)를 내놓았다. 펩시 넵스는 무(無) 칼로리이지만 맛은 기존 콜라와 같다.
파리바게뜨는 유지방 비율이 적은 '떠먹는 베리 요거트 케이크' 판매에 들어갔다. 또 빙그레는 유산균을 강화한 음료 '요맘떼 딸기쉐이크'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프락토올리고당'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설탕 대신 식이섬유가 함유된 올리고당이 원재료로 칼로리가 낮고 칼슘 흡수를 돕는다.
하이트맥주는 여성들을 겨냥한 식이섬유 함유 맥주 'S'를 출시했다. S맥주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과다 영양분 흡수 억제, 장 운동 촉진 등으로 체형관리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광남일보 정문영 기자 vita@gwangnam.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