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대투증권, 원금부분 보장 ELF펀드 판매

하나대투증권은 KOSPI 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원금 '현대 와이즈 파워리커버 지수연계 ELF'를 오는 17일까지 판매한다.

'현대와이즈 파워리커버 지수연계 ELF'는 만기가 1년6개월로 기준일(2009년4월17일)대비 만기시의 KOSPI 200 지수에 따라 원금의 80%를 보존하면서도 지수상승에 따른 추가 수익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수익구조는 투자기간중 및 만기 평가시 최초 기준가 대비 20% 이상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엔 원금에 10%의 수익이 만기일에 지급이 된다. 그러나 투자기간중 20%이상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지수가 최초기준가 대비 80% 미만시엔 원금의 80%를 지급한다.

이 상품은 가입금액에 제한은 없고 중도 환매시에는 환매대금의 5%가 중도환매 수수료로 부과된다. 펀드 위험등급은 고위험 상품에 해당되는 4등급이다.

김선화 하나대투증권 상품기획부장은 “이 상품은 향후 1년6개월간 주식시장이 큰 하락을 하더라도 부분적인 원금보장이 되는 안전장치와 함께 주식시장이 횡보하더라도 예금금리 이상의 수익달성이 가능하다”며 “향후 주가가 하락했다 큰 폭의 상승을 하는 경우엔 추가적인 고수익 달성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