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의 힘' 전령사는 쿡앤쇼!

쿡앤쇼로 'KT의 힘' 전파

현수막에서 스티커까지 'KT의 힘'시리즈 계속돼
KT 유무선 통합브랜드 '쿡앤쇼(QOOK&SHOW)' 확정


홈 대표브랜드 'QOOK(쿡)' 출시와 함께 티저광고와 온라인 바이럴(viral)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KT가 또 다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면서 주목받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주 KT는 3만6000여명의 임직원들에게 'QOOK'로고가 담긴 차량용 홍보스티커를 배부했다.

지난달 27일 KT가 주주총회를 마친 뒤 '집에서 ㅋㅋ QOOK'라고 적힌 현수막을 임직원들에게 나눠준 이후 두번째 실시하는 전사적인 광고 캠페인이다.

KT고위관계자는 "이번에 배포한 차량용 스티커는 'KT의 힘'이라는 시리즈의 두번째 캠페인"이라며 "전략상 오픈할 수 없지만 계속해서 시간을 두고 몇차례 시리즈가 더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베란다 현수막 캠페인이 생각보다 훨씬 직원들의 반향이 커서 고무적이다"며 "광고 효과뿐 아니라 직원들의 애사심과 자부심, 주인의식 등을 고취하는데 상당히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KT의 힘'의 세번째 컨셉은 옷에 로고가 담긴 리본을 달거나 로고 그림이 담긴 유니폼식의 상의를 입고 다닐지도 모른다는 소문도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

이처럼 'KT의 힘' 시리즈가 무게가 실리는 건 전 임직원이 광고 전략의 타임스케쥴에 의해 톱니바퀴처럼 일사불란하게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직원들의 호기심이 증폭되고 일부에서는 잡음도 들리지만 회사측은 크게 개의치 않는 분위기다. 이마저도 광고 전략의 일환이라는 것.

KT의 한 직원은 "안팎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베란다 현수막은 윗선의 지시로 모두 걷어낸 것으로 안다"며 "이제는 차량용 스티커를 최소한 한달은 부착해 다니라는 메시지를 전달 받았다"고 했다.

한편, KT는 유무선 통합브랜드를 '쿡앤쇼(QOOK&SHOW)'로 최종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 관계자는 "양쪽의 주장이 비등해 고민이 많았지만 이미 자리를 잡은 쇼보다는 쿡 브랜드에 더 비중을 둬야 한다는 의견이 많아 '쿡앤쇼'로 최종 결론을 내린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