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홈쇼핑, 명품 판매 매출도 '럭셔리'

1회 방송에 3억 이상 기본… 효자역할 '톡톡'


홈쇼핑 업체들이 방영하고 있는 명품 프로그램이 '효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이 개국 초기부터 운영하고 있는 명품 프로그램 '클럽 노블레스'의 경우 1회 방송 시 3억원 이상, 많게는 5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제품 소개와 판매로 이뤄지는 게 아니라 명품 브랜드 및 장인 소개 코너를 통해 방송의 질을 높이고 깊이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홈쇼핑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CJ몰의 경우도 명품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6년부터 시작한 CJ몰 명품관 매출은 직매입 효과에 힘입어 초창기 보다 7.5배 이상 올랐다.

제품을 담당하는 MD가 직접 해외로 나가 명품들을 구매하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보증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지난 달 중순부터 시작한 명품 배송서비스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 럭셔리'는 롯데홈쇼핑이 기존 명품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베테랑 쇼핑 전문가인 김선희 쇼호스트가 기존 인기 명품은 물론 잘 알려지지 않았던 명품이나 명장들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전담 제작자를 통해 신규 명품 브랜드 개발, 고객분석, 상품편성 등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선희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는 "명품 쇼핑은 단순히 비싼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다"라며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고급 문화를 몸안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