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 '불황에도 끄떡없는 노후설계' 발간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는 2일 최근 불황 속 근로자들의 성공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미래에셋 은퇴설계총서 제1권, '불황에도 끄떡없는 노후설계'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총서 시리즈에 이어 선보이는 미래에셋 은퇴설계총서는 은퇴설계에 필요한 재무적·비재무적 이슈들을 알기 쉽게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발간된 '불황에도 끄떡없는 노후설계'는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돼있다. 1부는 불황 속 노후준비를 위해 지켜야 하는 원칙에 대한 내용을 제시하고 있으며, 제2부에서는 노후준비 저축비율, 노후자금 계산법 등 불황을 극복하는 노후자금 설계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3부에서는 투자의 기본, 연령대별 투자전략, 노후투자 상품 소개 등 불황을 막아낼 수 있는 투자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는 4월 중 미래에셋 은퇴설계총서 제2권 '돈 안드는 노후준비 7원칙'을, 6월 중 제3권 '30대와 60대가 함께 생각하는 정년 후의 8만시간'을 각각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손성동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 연구실장은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는 퇴직연금 총서, 은퇴설계총서 외에도 각종 정기간행물 발행, 강연, 세미나, 컨퍼런스 개최, 연구활동 등을 통해 은퇴설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준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퇴직연금의 이해를 돕는 퇴직연금총서는 제 1권 장수사회의 미드필더 퇴직연금(손성동 지음)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4권이 발행됐다.

구경민 기자 kk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