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쇼핑과 검색을 강화한 새로운 초기화면을 오는 4월 1일부터 제공한다고 31일 발표했다.
먼저 다음은 쇼핑 비즈니스와 성장 가능성, 이용자 사용패턴 분석 결과를 토대로 쇼핑영역을 상단에 배치해 주목도를 끌어올리고 다음만의 차별화된 코너인 '오늘만 특가'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사용자 관심도를 실시간 반영, 네티즌 여론의 풍향계 역할을 하는 실시간 인기검색어와 주요 분야별 인기 이슈어 영역도 확대했다.
뉴스영역의 경우 전문성을 강화하고 최근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경제관련 뉴스를 모아 뉴스박스 안에 '경제뉴스' 탭을 신설키로 했다.
이와 함께 애초 초기화면에서 배제될 것으로 알려진 토론서비스인 '아고라'는 초기화면 뉴스박스 코너에서 로그인 창 하단에 위치한 '추천서비스' 박스로 위치가 바뀌게 된다.
다음은 오는 5월에는 이용자들이 만든 콘텐츠로 구성되는 전문코너인 '뷰'를 신설해 카페, 아고라, 블로그 등 사용자 콘텐츠를 정리해 담을 계획이다.
한편 다음은 모바일 다음 화면도 개편한다. 모바일 다음은 화면 가로·세로보기 등 화면 구성의 유연성을 높였으며 티스토리 기능 확대와 ‘블로거뉴스’, ‘만화 속 세상’ 등 포털 다음의 인기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집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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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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