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넷시큐어테크, KISA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보안전문업체인 넷시큐어테크놀러지는 30일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과 '신종 봇넷 능동형 탐지 및 대응 기술' 개발 2차 년도(2009.03.01~2010.02.28)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는 금전적·정치적 목적으로 활용되고 지능화 되고 있는 봇넷 대응을 위해 호스트 및 네트워크 기반에서 악성 봇 및 봇넷의 행위를 탐지·분석해 조기에 공격을 방어하는 대응 기술 개발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본넷은 악성 소프트웨어인 봇에 감염된 다수의 컴퓨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형태를 뜻한다.

올해는 '실시간 봇넷 통합 관제 및 보안관리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넷시큐어 천성훈 연구소장은 "해당 공동연구개발과제는 오는 2011년 2월28일까지 개발이 진행된다"며"그동안 쌓아온 보안관제시스템 개발 경험과 보안관제서비스 경험을 접목해 1차년도 '봇넷 대응을 위한 보안관리 기술 구현'부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말했다.

넷시큐어는 이 과제를 통해 개발완료 되는 기술을 이전 받아 지능화되는 봇넷에 대한 탐지/분석을 통해 공격을 방어하는 신규 관제서비스 상품화할 예정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