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석유公, 석유개발 장학금 수여식 개최

한국석유공사(사장 강영원)가 25일 경기도 안양 본사에서 2009년도 상반기 '한국석유공사 석유개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번 수여식에는 강영원 사장과 임원진, 학계 대표 등이 참석해 28명의 석유공학 및 지질학 전공 대학 및 대학원생들에게 총 84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석유공사는 지난 2005년부터 관련 학과의 인적 인프라를 확대하고 인적자원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산학협력 차원에서 장학금 사업을 추진해 왔다. 장학금은 1인당 한 학기에 300만원이 지급되며 2005년 이후 지난해까지 총 115명의 학생에게 3억3400만원이 전달됐다.

석유공사는 "국가간 치열한 에너지 확보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공사의 대형화를 통한 규모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석유개발분야 인력의 대규모 확충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석유공사는 석유개발장학금 외에도 석유개발인력 육성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해 ▲자원개발특성화대학사업 지원 ▲석유개발 인턴십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 채용 ▲자원개발아카데미 및 대학의 강의지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석유공사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함으로써 정부의 석유개발분야 전문인력 육성 정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석유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