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인 설연휴가 시작되면서 도로위 정체 등으로 자칫 즐거운 명절을 망칠수가 있다.
그런 교통정보 등 길 찾기, 최저가 주요소 찾기 안내에서부터 무료함을 즐길 수 있는 동영상까지 많은 것을 해결해 주는 똑똑한 휴대폰만 있으며 즐거운 귀성ㆍ경 길이 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설 연휴가 시작된 22일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이동통신사는 다양한 고객서비스들을 준비,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먼저 SK텔레콤의 'NATE 교통정보'는 전국 주요 고속도로 소통상황과 우회국도의 소통상황을 이미지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최적 경로 및 거리 기준의 최단 경로를 제공하는 '고속도로 빠른 길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또 차가 막혀 지루하다면 '네이트'나 'June' 등을 이용해 최강 액션 영화에서부터 달콤한 로맨스 영화까지 모바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싸이월드'는 오랫동안 연락이 뜸했던 친구들에게 일일이 전화하기 어려울 때, 싸이월드 방명록에 안부를 남길 수 있다.
또한 '1579해외문자'는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필리핀, 호주 등 세계 200여 개국, 600여개 이동통신사 고객과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어 해외에 있는 친지와 친구들에게 간편한 문자로 안부를 전할 수 있다.
'T캐쉬'도 젊은 청소년에게는 유용한 서비스로 대중교통,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싸이월드 등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설 세뱃돈을 대신할 수 있다.
KTF의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 이용자 주변의 최저가 주유소/LPG충전소/세차장 등을 찾을 수 있다.
또 '교통정보서비스'를 이용하면 지하철 및 서울, 경기 버스, 고속버스, KTX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하철의 경우 첫차 및 막차 시간. 환승시 빠른 경로, 요금 등이 서비스 대상이다.
특히 직장일 또는 시험 및 취업 준비 때문에 고향집을 못가는 경우가 생기면 'SHOW 영상편지 서비스'를 이용해 영상으로 안부를 물을 수 있다.
이외에도 'SHOW 이마트 요금제'를 이용하면 이마트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월 기본료 및 통화료 이용금액에 따라 최소 1000원에서 최대 2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LG텔레콤은 막히는 고속도에서 모바일 하이패스 '패스온'을 적극 추천한다. 이 서비스는 톨게이트 통과시 달리는 차 안에서 멈추지 않고 통행료를 지불하는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 서비스에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는 휴대폰을 연계한 서비스다.
고속도로 통행시 차량 내에서 무선으로 통행료를 결제 및 충전, 다양한 도로교통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모바일 하이패스 서비스로 도로통행료를 최대 23%할인 해준다.
정체길 차 안에서도 지루하지 않게 'OZ 웹서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PC화면 그대로 언론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뉴스를 비롯해 각종 포털이나 전문 사이트들에서 제공하는 각 지방의 명소, 맛집, 숙소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키즈랜드'를 추천. 휴대폰 속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눈길을 끄는 키즈랜드는 매월 어린이들을 위해 새롭고 다양하게 업데이트되는 즐거운 동요와 노래방, 재미있는 동화, 그리고 신나는 놀이와 학습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 급히 해결해야 할 금융업무가 생겼을 경우 LG텔레콤의 'Bank ON(뱅크온)'은 금융칩과 휴대폰을 결합해 계좌조회 및 이체, 출금, 수표조회, 예금이체 시 타인명의 입금인 지정 가능, CMS/중도금 이체, 타인 대출금 이자납입, 지로 조회/납부 물론 교통카드 기능까지 가능하다.
최용선 기자 cys4677@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