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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美 법인, 車 구매 고객에 파격 혜택 제공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서 현대자동차가 파격적인 혜택을 앞세워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현대차 미국법인(HMA)는 10년전 외환위기 당시의 '10년 10만마일 품질보증' 제도에 이어 새로운 보증제도인 'Hyundai Assurance Program'를 시행키로 했다.

이는 자동차를 구입한 후 1년내 사고나 실직, 파산 등의 이유로 자동차 할부금 및 리스금 납부가 어려워진 소비자들에게 차량 가격을 환불해주는 파격적인 보장제도다.

1년 내에 직장을 잃거나 신체장애, 질병에 따른 운전면허 정지, 해외 전근, 자영업 파산, 사고사 등이 보장에 포함되는 내용이다.

미국 내 자동차 시장이 급격히 얼어붙으면서 차량 판매가 급감한 가운데 예기치 않은 실직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는 의도다.

존 크라프칙 현대차 미국법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대행은 "10년 전 경제위기때는 업계를 선도하는 워런티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에게 품질과 신뢰에 대한 마음의 평안을 제공했다"며 "소비자의 고용상태와 경제적 상황까지 배려해 소비자들의 심적 편안함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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