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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 일본 진출 전부터 현지 팬들 관심 폭발

   
동시접속자수 5만명을 돌파한 넥슨의 RPG게임 <제라>가 일본에 본격 진출하기도 전부터 현지 게이머들로부터 인기 상한가를 치고 있다.

일본 게이머들은 자발적으로 팬카페와 블로그를 개설하고 정보 공유에 나서는 등 화제를 몰고 있다.

아직 일본에서는 <제라>의 공식적인 홍보나 마케팅 활동이 전무인 상태. 하지만 한국에서 <제라>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 실시간으로 일본 사이트에도 번역돼 소개되고 있고 한 블로그에는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 중인 <제라>의 공략법이 놀라울 정도로 정교하게 업데이트되고 있다. 

일본 유저들은 각종 블로그에서 '가슴이 저릴 정도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그래픽이 내 스타일이다', '빨리 일본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등의 글을 올리며 일본 현지에서도 테스트가 시작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제라>가 이처럼 일본인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독특한 비주얼과 컨셉트 덕분이다. 1대 다 전투와 가변형 던전인 '데미플레인'과 다양한 퀘스트,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스킬 시스템 등 <제라> 속 화려한 장면은 일본 유저들의 시선을 비록 실제 경기를 즐기지는 못하지만 PC 모니터 앞에 고정시키기에는 충분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레벨에 상관없이 모든 유저가 동일한 게임 상황을 즐길 수 있다는 '평등주의' 컨셉트도 향후 일본 현지에서 시연될 경우 초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란 분석이다.

게다가 최근 <제라>의 게임 화면용으로 제작된 가수 클론의 <돌아와> 뮤직비디오는 일본 내 한류열풍에 힘입어 또 한번 화제를 불러오고 있고 그동안 <마비노기>와 <메이플스토리> 등 일본에 진출한 넥슨의 게임들에 대한 좋은 이미지도 <제라>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으로 넥슨측은 바라보고 있다.

한편 일본 외에도 영어권 국가에서도 <제라>와 관련, 자발적 팬사이트가 등장했다. 한 팬사이트에는 '이 놀라운 게임을 미국과 영국에서 서비스하기 위해 <제라>를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고 넥슨에 이메일을 보내라'는 기발한 공지문이 게재되기도 했다.

넥슨 관계자는 "게임의 메카인 일본에서 국산 온라인 게임이 서비스 전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의례적"이라며 "초기 개발단계부터 세계 진출용으로 제작된 만큼 일본 현지 출시를 서두르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라>는 지난 해 진행된 국제 게임쇼인 '지스타'에서도 화려한 CG(Computer Graphic) 영상과 플레이 영상을 선보이며 많은 외신 기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김수길 기자 sugiru@ak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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