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신상]MZ트렌드 코드 집결…딸기 입힌 '말차 하이볼'도 나왔다

세븐일레븐 '스트로베리 말차하이볼'
다음 달 3캔 1만2000원 행사

세븐일레븐은 MZ세대 트렌드 코드인 '말차', '하이볼'을 결합한 '말차하이볼'에 제철 과일 딸기를 더한 '스트로베리 말차하이볼'을 3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트로베리 말차하이볼은 첫 모금에서 상큼함이 느껴지고 끝맛에선 말차의 여운이 남는 균형 잡힌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3도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했다.

세븐일레븐은 MZ세대 트렌드 코드인 '말차', '하이볼'을 결합한 '말차하이볼'에 제철 과일 딸기를 더한 '스트로베리 말차하이볼'을 3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출시 기념으로 1월 한 달간 3캔 구매 시 1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주류(와인·위스키·리쿼) 카테고리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23년 13%에서 올해 28%까지 뛰었다. '와인볼', '요아볼', '말차하이볼' 등 운영 상품수도 30여종에 달한다. 이 중 20·30세대 고객이 전체 소비의 65%를 차지하고 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는 "말차하이볼의 흥행을 통해 확인한 MZ세대의 취향과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스트로베리 말차하이볼'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의점 주류 시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RTD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주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