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현지기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국민연금 기금 운용 전문가 30명을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수탁자책임, 주식, 채권, 대체투자, 리스크관리, 자금관리, 기금정보 등이며 직급별로 책임운용역(2명), 전임운용역(28명) 등 총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날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서류 전형, 경력 검증, 면접 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등을 거쳐 선발된 인력은 2026년 2월 임용될 예정이다.
서류 지원은 모집 공고일로부터 18일 동안 국민연금공단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채용 전체 과정은 이름·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을 밝히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별로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채용직무에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분야별·직급별 자격요건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및 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 누리집'채용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기금운용본부는 지난 28일 설립 이래 처음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섰다. 설명회에서 기관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채용 세부 절차, 근무 환경 및 정주 여건 등을 안내하고, 분야를 선택해 재직자와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