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HD현대인프라코어, 2분기 시장 기대치 상회'

한화투자증권은 18일 HD현대인프라코어의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1만5000원으로 상향했다.

한화투자증권은 HD현대인프라코어가 2분기 매출 1조 1329억원, 영업이익 77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5.0% 감소한 수치다. 시장 기대치 상회 추정의 근거로 유럽 수출 회복 기대, 기존 예상 대비 견조한 엔진 수익성 등을 꼽았다.

배성조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건설기계 부문 매출은 8287억원, 영업이익은 291억원으로 추정했다.

배 연구원은 "북미는 관세 불확실성이 상존하나 유럽은 연속된 ECB의 금리 인하 이후 수요가 반등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면서 "신흥 지역의 경우, 마이닝 수요가 견조한 아시아 및 아프리카 지역이 선방하면서 타 지역 부진을 만회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연태법인통합(HDI+HCE) 생산으로 인한 매출 증가분을 2분기부터 추정치에 반영했다"면서 "공장 가동률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고수익성 엔진 부문은 견조한 실적을 낼 것으로 봤다. 배 연구원은 "2분기 엔진 부문 실적은 매출액 3042억원, 영업이익 484억원으로 추정한다"면서 "인천 지역의 디젤·가스엔진 4~5월 평균 월 수출액은 1분기 대비 29% 증가했다"면서 "4~5월 합산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으나 고수익성 가스엔진 비중이 14%에서 31%로 증가한 점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증권자본시장부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