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구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일 시청 대강당에서 직원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24년 12월 미래가치 공유의 날’을 개최했다.
월례 행사로 진행되는 미래가치 공유의 날은 시장과 직원이 시의 발전적 비전과 우수사례에 대해 소개하며, 중점적으로 추구해 나갈 미래가치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마지막인 이번 미래가치 공유의 날에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전 직원에게 한 해 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며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현장에서의 여러분의 노력이 보람되고, 고심하며 쌓아온 노력이 실력으로 이어졌다”며 “이러한 헌신 덕분에 우리는 하나 된 팀(원팀)으로서 수많은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김 시장은 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에 대해 “우리가 노력한 시간이 차곡차곡 쌓여 의정부시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열정과 협력으로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의 발전을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재정 안정 방안과 스마트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부서별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징수과 이교재 체납관리팀장은 공정한 세정 운영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생산적 징수 체계를 구축하고, 지방교부세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설명했다. 또한 시민을 위한 복지와 다양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체납액 징수와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스마트도시과 박인영 스마트정책팀장은 “의정부시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4년 스마트도시 인증’을 획득했다”며 “의정부시만의 특별한 시민 체감형 스마트 서비스를 더욱 많이 개발하고 제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동근 시장이 2024년 지역발전 유공자와 모범시민 등 4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