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김철우기자
부산시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19일 오후 5시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4 벤처인의 날’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우수 지역 벤처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를 시상해 지역 벤처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벤처기업인 간 교류·화합을 증진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다.
박형준 시장, 강기성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 회장 등을 비롯해 부산지역 벤처기업 대표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과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등이 수여된다.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센디 염상준 대표이사 ▲시에스텍 노정석 대표이사 ▲엘스콤 강인철 대표이사 ▲태영팬가드 정길용 대표이사 ▲라이브엑스 송정웅 대표이사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는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 수여,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신기술혁신상’에는 총 4명이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부곡스텐레스 홍성박 대표이사 ▲원종기계 노진구 대표이사 ▲마이텍 박말용 대표이사, 부산시장상에 ▲새론테크 김동수 사장이 선정됐다.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대상자로는 ▲벤처기업협회 부산지회 채관선 사무처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신경진 양자클라우드 팀장이 선정됐다.
‘공공기술사업화혁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에는 ▲디에이치콘트롤스 진종근 대표이사 ▲씨아이티 정승 대표이사 ▲동의대학교기술지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상에는 ▲성일에스아이엠 우창수 대표이사 ▲더블오 정명환 대표이사 ▲부산연합기술지주가 선정됐다.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은 “존경하는 부산의 벤처기업인 여러분과 우수한 성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우수기업인 여러분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 오늘의 주인공인 수상자 여러분과 우리 부산 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벤처기업인 모두에게 축하와 응원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우리시는 내년 상반기 '부산기술창업투자원' 출범을 준비 중으로, '부산기술창업투자원'은 예비창업부터 성장·투자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창업 허브'로 도약하는 구심점이 될 것”이며 “부산의 창업펀드도 비약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특히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를 통해 지역사상 최대규모인 3000억원의 대규모 펀드 결성과 투자로 부산 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벤처기업이 성장하는 건강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