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9일 파주서 개막…1만1610명 참가

경기도청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가 9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막돼 오는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시민중심 더 큰 파주 하나되는 경기도민!’을 표어로 한 이번 대회는 도내 31개 시군 1만1610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육상, 수영, 축구 등 27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이번 체육대회는 최초로 대회 ‘전 기간’ RE100 달성을 위해 대회 기간 소요되는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체육회와 체육 교류 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셀랑고르주 선수단 8명(선수 4명,임원 4명)이 옵서버 자격으로 참가한다.

체육대회 모든 경기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대회 세부 경기 일정과 결과는 경기도체육대회 공식 누리집(https://pjsports.paju.go.kr/main/main.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3월 파주시와 함께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인 스포츠안전재단과 경기장 안전 점검을 진행한 데 이어 4월에는 파주시·경기도체육회 등과 후속 점검도 실시했다.

경기도는 대회 기간 경기장별 안전관리자를 배치하고 안전 업무지침서(매뉴얼)를 배포해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