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5월 가정의 달과 제29회 광진구민의 날을 맞아 5월 25일 어린이대공원에서 ‘광진가족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의문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광진가족페스티벌은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 가족 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 ▲ 가족영화제로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가족 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는 광진구민, 지역 내 학교 재학생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백일장은 시와 산문 중 선택해서 참가할 수 있으며 ▲ 초등부 ▲ 청소년부 ▲ 일반부 ▲ 문해·다문화부로 나눠 실시된다. 그림 그리기 대회는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공개되며, 부문별 수상자 선정 및 시상식 개최는 6월 중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는 온라인 사전 접수로 700명을 모집,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선착순 2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광진가족영화제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보스 베이비 2’ 등 2편을 상영할 예정으로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광진구는 셀프 사진관, 캘리그래피, 축하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며, 구 관계자는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행사 당일 참가자들은 대중교통과 도보로 이동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다양한 세대가 자유롭게 어울릴 수 있는 문화 향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광진가족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가족, 이웃과 함께 축제를 즐기며 소중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