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 교보생명 카카오톡 기반 고객만족 시스템 구축

카카오톡 채널 통해 보험 상품 탐색·상담·가입까지 원스톱

디케이테크인은 교보생명에 고객 관리 운영 효율화 제고를 돕는 솔루션 ‘카카오 아이 커넥트 올웨이즈’를 공급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케이테크인의 커넥트 올웨이즈는 고객 응대, 전문 상담 및 영업·마케팅·상품 구매 등 고객 접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을 통해 구현한다. 이를 도입한 고객사는 별도의 앱 구축 없이 고객 유입, 관심 상품 조회, 상담사·영업 직원 1대 1 매칭, 상품 거래, 사후 관리 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왼쪽)와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디케이테크인은 비대면 시대에 대면 영업을 지원하고 양질의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교보생명의 니즈에 맞춰 커넥트 올웨이즈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교보톡톡'을 론칭했다. 이를 통해 교보생명은 카카오톡 전용 채널에서 보험 관련 문의부터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고객은 더욱 쉽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기업은 영업 및 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파트너사와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