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배 IIPT 신임 원장 '디지털 대도약 실현하겠다'

19일 대전서 홍진배 4대 원장 취임식
글로벌 수준 책임있는 업무 추진 당부
행시 38회 합격…1995년 공직 입문

홍진배 제4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원장이 취임식에서 디지털 대도약을 실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홍진배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원장이 19일 IITP 대전 본원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사진=정보통신기획평가원

20일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전날 IITP 대전 본원 대강당에서 홍 원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홍 원장의 임기는 전날부터 2027년 2월18일까지 3년이다.

홍 원장은 "디지털 기술로 통하는 현시대적 요구와 역할에 부응하고 디지털 혁신국가, 디지털 대도약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디지털 핵심전략 기술 확보와 연구 개발 체계의 과감한 혁신 ▲석·박사급 연구인력·디지털 융합인재 등 최고급 인재 육성 ▲글로벌 ICT R&D 역량 제고 ▲R&D 성과 확산 및 후속 지원 강화 등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홍 원장은 올해 기관 통합출범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만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책임감 있는 업무추진도 당부했다. 그는 "업무 간소화, 성과 보상체계 마련 등 도전을 멈추지 않고 즐겁게 일하고 싶은 건강한 조직을 만들고 책임감과 청렴 윤리 자세 등을 함께 실천해나가자"며 "IITP가 최고의 ICT·디지털 발전소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과 혁신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 원장은 행정고시 38회 합격 후 1995년 공직에 입문해 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을 거쳤다. 고려대 무역학과 출신이며 영국 런던정치경제대에서 정보경영학 석사와 맨체스터대에서 기술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산업IT부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