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MZ 겨냥 이벤트 '친구와 주식 대결하세요'

2월 한달간 진행

삼성증권은 MZ(1984년~2004년생)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친구와 주식 대결 후 상금을 획득하는 '친구와 주식 대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친구와 주식 대결 이벤트는 온·오프라인으로 국내외(한국·미국·유럽·중국·홍콩·일본) 종목을 통해 수익률을 겨루는 방식으로, 각 주차별 이벤트 참가신청 후 대결이 가능하다.

먼저 1주차는 누구나 상금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대결로, 대결기간 동안 누적수익률이 1%를 초과하는 참가자에게 상금 5000만원을 나눠 동일금액으로 공평하게 배분한다. 2주차도 총 50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먼저 대결기간 동안 누적수익률이 5% 초과하는 참가자에게 상금 2500만원을 동일금액으로 공평하게 배분한다. 이외에도 각 리그별 수익률 상위 3위까지 상금 2500만원을 제공한다.

'찐친대결' 이벤트서는 지인, 친구와 대결방을 만들어 같이 커피도 받고 이기면 상금까지 받을 수 있다. 대결기간 내에 최소 2명에서 최대 30명까지 대결방을 만든다. 대결방에 참여한 전 인원은 메가커피를 1잔씩 받을 수 있다. 대결원 1명당 5000원씩의 상금이 누적돼 최종적으로 수익률 1위 친구가 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10명 이상 대결방을 구성할 경우 방장에게 별도의 수당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시 각 주차별 대결 관련해 수익률 산정제외 종목 등 대결 규정 및 유의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대결별로 기초자산과 거래 금액이 각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점, 2주차의 '수익률 상위 3명이 받는 상금'의 회전율 요건 등을 확인해야 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주식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사회초년생들은 과거와 달리 단톡방, 오픈채팅방 등을 통해 정보를 교환하는 등 소통을 즐기는 편"이라며 "이런 MZ들의 투자 행태에 맞춰 주식을 투자하는 친구들끼리 서로 즐기며 주식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벤트,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증권자본시장부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