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9년 연속 고객만족도 항공 부문 1위

1995년 이래 25차례 1위

아시아나항공)이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9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1995년 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총 28회 평가 중 25차례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이번 조사에서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춘 국제선 운항 확대, 여행심리 회복 캠페인, 호텔·금융·쇼핑 등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 이벤트, 재활용 제품 개발 등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올해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꾸준한 여객 노선 네트워크 확대, 안전 운항을 위한 승무원 훈련 지속, 친환경 ESG 경영 강화, 차세대 항공기 도입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등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9년 연속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한다”며 “아시아나항공에 보내는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산업IT부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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