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리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일반 이용자를 위한 '맞춤 기사 선택'과 기업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용 행사·의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이동 목적이나 상황에 따른 택시 서비스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맞춤 기사 선택은 승객 이동 목적이나 기존 이용 이력에 따라 택시를 선택할 수 있는 예약 기능이다. 카카오 T 블랙·벤티·펫 서비스에서 제공한다. 이용 인원, 이동 목적에 따라 ▲공항을 전문으로 하는 택시 ▲영어 가능한 택시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출처=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경험이 좋았던 택시를 다시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다. 최근 1년 내 이용한 이력이 있거나 카카오 T 앱에 QR코드형 기사 명함을 직접 저장한 경우에 한해 해당 택시를 선택할 수 있다. 기사 명함은 차량번호, 차종 등의 정보를 담아 기사들이 영업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배포 예정이다.
기업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용 행사·의전' 예약 서비스도 운영한다. 그동안 기업에서는 임원, 외부 손님 등을 위한 이동 수단 필요시 세심한 의전 서비스를 기대하거나 차량 여러 대를 한 번에 확보해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장소, 시간, 차종 등 기업 고객의 요구에 맞춰 ▲기업 행사 VIP 의전 ▲외국인 고객의 입출국 ▲기업 임원 출퇴근 ▲콘퍼런스용 대량 예약 등을 위한 이동 서비스를 도입했다. 의전 전문 기사는 VIP 케어 서비스와 영어·일어 등 외국어 서비스도 가능하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이동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다양해지고 개인화에 기반을 둔 IT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이용자 이동 목적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택시 예약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용자 이동 편의성 증대는 물론 기사들의 추가적이고 안정적인 수요 확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