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 우수 소상공인 기획전 '장인의 앞뜰리에' 20일간 네이버와 롯데온에서 진행

여주 전통주, 이천 도자기, 양평 막걸리, 가평 브루어리 식사권·레저이용권, 전통다과 등..

경기도와 여주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22년 12월 지역의 특화산업과 문화 콘텐츠를 연계한 융·복합 창업 지원 플랫폼인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를 개소하여, 올해 동부경기 로컬크리에이터 유통·사업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 사업의 일환인 온라인 기획전은 경기 동부지역 우수 소상공인의 지역 기반 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판매 행사로 5월 19일(금)부터 6월 7일(수)까지 20일간 네이버 쇼핑과 롯데온에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술아원, 추연당 등 여주 유명 전통주 브랜드를 포함한 20개 로컬 브랜드의 상품을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 배송,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5월 24일(수), 25일(목) 이틀간 네이버 쇼핑을 통해 진행되었던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무농약 도라지청, 도자기 식기세트, 나물과 비빔밥 간편식, 양평 크래머리 브루어리 식사권 등 다채로운 경기도 지역 이색 상품이 전 제품 무료 배송으로 판매되었으며, 첫 라이브 방송에서는 총 매출 400만원 이상을 기록했다.

6월 1일(목)부터 7일(수)까지 7일간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직접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센터에서 팝업 마켓이 진행된다. 온라인 기획전으로 판매되고 있는 일부 상품은 시식이 가능하다.

팝업 마켓의 마지막 날인 6월 7일(수)에는 본 지원사업의 결과를 발표하는 성과공유회와 로컬크리에이터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미니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이날 경기도 여주시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는 메밀국수로 외식 사업에 성공한 개그맨 고명환과 인천 개항로프로젝트의 이창길 대표, 댄싱사이더 이대로 대표, YC college 문영호 대표 등 유명 로컬 전문가 4인이 방문하여 지역 특화 소상공인으로서의 성장 방향에 대한 세미나와 토론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디지털마케팅부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