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스타트업 지원 'KB스타터스 데이' 개최

KB금융그룹이 스타트업들과 'KB스타터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이 2015년부터 운영하는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매년 상·하반기 나눠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성장단계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202개 스타트업이 'KB스타터스'로 선정돼 KB금융 계열사와 협업,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전문가 경영컨설팅, 채용 지원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번 ‘KB스타터스 데이’에서는 별도의 부스와 네트워킹 룸을 마련해 스타트업들에게 필요한 금융컨설팅, 기업 자금관리, 정부 지원 사업 프로그램 등에 대한 멘토링이 제공됐다.

증권형 토큰 사업(Security Token Offering·STO), 부동산 데이터 활용, KB국민인증서 서비스와 관련된 스타트업의 경우에는 현장에서 KB금융그룹 내 담당 부서와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함은 물론 이들 기업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제금융부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