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회장학회, 장학생 500명 선발…내달 1일부터 접수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재단법인 경기도민회장학회가 대학생과 고등학생 50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회는 이를 위해 오는 3월1일부터 10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장학생(대학생, 전문대생, 사이버대생, 방통대생) 450명과 특기생(체육, 예능) 50명이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연 60만~4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자격 조건은 2020년 3월11일부터 현재까지 부 또는 모(기혼자는 본인)가 도내 3년 이상 연속해 거주하고 있는 자녀로 국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신입(편입) 또는 복학 예정인 학생이다. 다자녀도 신청 가능하며, 부모가 돌아가신 경우에는 본인 기준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학생은 직전 학기 학업성적 평균 평점이 B0학점(4.5만점 기준 3.0. 12학점 이상 취득)이상, 신입생인 경우 수능 성적표 상의 과목별 백분위 표시가 평균 80점 이상이거나, 고교 3학년 내신 성적이(1, 2학기 중 선택) 평균 80점 이상인 학생이다.

장학생(성적, 소득) 선발 평가 기준은 소득 70%, 성적 20%, 자원봉사활동실적 5%, 다자녀 5% 등이다. 장애인 가정은 장애 정도에 따라 최대 5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주요 심사 기준인 소득평가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 소득분위 구간(1~10)을 근거로 평가한다. 미제출 시 10구간으로 간주한다.

예ㆍ체능특기생은 지난해 전국 및 광역 시ㆍ도 단위 이상 대회에서 수상한 실적이 있는 학생(고교생, 대학생, 전문대생)으로 학업성적과 관계없이 대회 규모, 시상 내역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서류 접수는 경기도민회장학회나 현재 거주하고 있는 시ㆍ군 접수처(경기도민회 누리집 공지사항에 접수처 참고)를 통해 가능하다. 등기우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장학생 선발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민회장학회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