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직장 인권보호 캠페인 추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임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로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장 내 인권 보호 캠페인’을 추진한다.

BPA는 내부 직원들의 인권 보호·증진으로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외부 고객에게 따뜻하고 친절하게 응대해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현할 방침이다.

또 고용노동부 10대 근무 혁신 제안을 사내 모든 구성원에게 다시 공유하고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와 내부 환류 과정을 거쳐 건강한 조직문화 구현에 기여할 예정이다.

부산항만공사 ‘직장 내 인권보호 캠페인’ 홍보 포스터.

BPA는 2022년 기준 2207만TEU의 컨테이너 물동량을 처리하는 세계 2위 환적항만으로 타 PA 대비 항만물류, 항만 운영, 항만건설, 북항 재개발 분야 등 전 분야에서 사업 규모가 크고 직원 1인당 민간과 소통해야 하는 업무량이 상당히 많다.

강준석 BPA 사장은 “민간과 소통하는 업무량이 타 PA 대비 많은 기관 특성상 내부 임직원 간의 불화나 갈등이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번지지 않고 늘 따뜻하고 친절하게 응대해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현하도록 내부직원 인권 보호에도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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