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X쿠캣 시너지 본격화' GS리테일, 'ㅋㅋ만두'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쿠캣과 함께 ‘ㅋㅋ만두’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은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1월 아시아 최대 푸드 미디어 기업 쿠캣을 인수 후 편의점 GS25에서 쿠캣 디저트와 식사, 반찬 등 다양한 간편식(HMR)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GS합정프리미엄점, GS25수원행리단길점, GS25 신림난우점 등 쿠캣 상품을 10개 이상 운영하는 쿠캣 강화 및 특화 매장도 2300여 개까지 확대했다

쿠캣의 초성을 재미있게 표현한 ‘ㅋㅋ만두’는 GS25 냉동 간편식 가운데 고객 수요가 가장 많은 만두를 편의점 핵심 고객인 20~30대 입맛에 맞게 개발한 상품이다. 편의점 이용 시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 경우가 많은 점을 고려해 간장 없이 먹기 좋도록 간을 맞춰 편의성을 최대한 높였다.

돼지고기 함량을 높여 육즙을 풍부하게 하면서도 가격은 4900원(385g)으로 책정해 품질은 높이고 가성비는 살린 상품으로 기획했다. ‘ㅋㅋ만두’는 오는 27일부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유영준 GS25 냉동간편식팀장은 “간편식은 코로나 기간 수요가 많아지면서 동시에 질적으로 크게 성장했다”며 “GS25는 쿠캣, 캐비아를 중심으로 디저트와 HMR부터 프리미엄 레스토랑 간편식(RMR)까지 다양한 상품을 통해 가장 근거리에서 고객의 식탁을 책임지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