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보 하루천자 운동에 동참합니다]김동연 경기도지사

2023 아시아경제 범국민 뇌건강 프로젝트 캠페인을 환영합니다.

아시아경제는 ‘100세 시대, 뇌건강을 지키자’ 라는 주제로 10회에 걸쳐 기획기사를 연재하는 등 국민의 뇌 건강에 대한 깊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하루만보 하루천자’ 운동이 도민들에게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함양하고, 건강한 노후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루만보’ 걷기 운동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경기도에서도 직장 생활 중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신청사 688 계단헬스장 이용 운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루천자’ 필사는 두뇌를 위한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좋은 글을 따라 쓰다 보면 인지능력이 향상될 뿐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평균 수명의 증가로 고령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지금, 몸과 뇌의 건강은 중요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경기도 역시 도민 여러분이 생활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가지고 다양한 건강 증진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2023 아시아경제 범국민 뇌건강 프로젝트' 캠페인을 1400만 도민과 함께 축하드리며,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편집자주아시아경제가 ‘2023 범국민 뇌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하루만보 하루천자’운동을 벌입니다. ‘하루만보 하루천자’는 건강한 100세 시대, 날카로운 뇌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만보를 걷고 하루에 천자를 쓰자는 운동입니다. 이를 위해 ‘하루만보 하루천자 뉴스레터’ 구독자에게 걷기 좋은 코스, 쓰기 좋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하루만보 하루천자’ 운동은 나와 내 가족을 지키는 가장 돈이 들지 않는 현명한 운동입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바이오헬스부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