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아이러브 엑스투' 출시…'세 번째 융복합 건기식'

풀무원 녹즙, '아이러브 엑스투'./사진=풀무원녹즙 제공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풀무원녹즙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제품 '칸러브 엑스투'와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에 이어 세 번째 융복합 건기식인 '아이러브 엑스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융복합 건기식은 정제와 캡슐로 된 건기식과 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제품 병 부분에는 신선한 녹즙이 들었고, 뚜껑에는 정제 형태의 건기식 1회분이 들어가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아이러브 엑스투의 뚜껑 부분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마리골드꽃추출물과 복합영양소(비타민 E, 구리, 아연, 비타민 D)를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항산화 영양소 작용을 하는 비타민 E,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구리,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로 함유했다. 정제는 초소형 크기로 목 넘김이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일반식품인 병 부분에는 상큼한 빌베리와 적포도를 넣은 보랏빛 녹즙을 신선하게 담았다.

아이러브 엑스투는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제품을 하나만 구입해도 별도의 배송비 없이 정기적으로 받아보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은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 ‘룩옵티컬’과 함께 이날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전국의 룩옵티컬 10개의 가맹점(강남역점, 건대점, 노량진점, 중대점, 신촌점, 한양대점, 삼선교점, 서서울호수공원점, 창원대동점, 대전충남대점)을 방문해 시력검사를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신제품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최근 전자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루테인&비타아연' 건강기능식품이 포함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