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캠브리지멤버스, 45주년 스페셜 스토어 오픈

영국 새빌 로우 테일러 김동현 대표와 협업 상품 출시
일러스트레이터 성낙진 작가와 함께 캐릭터 '미스터 찰스' 개발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멤버스가 브랜드 출시 45주년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비욘드 헤리티지(Beyond HERITAGE)’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캠브리지멤버스는 1977년 론칭한 남성 정장 브랜드로, 2007년 코오롱FnC가 인수해 지금까지 정통성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영국의 정통 정장을 국내에 소개하며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 브랜드로 성장했다. 오랜 수트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MTM 서비스를 통해 클래식 문화의 정석을 소개해왔다. 캠브리지멤버스는 브랜드 출시 45주년을 맞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 매장을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했다.

우선 영국 새빌 로우에서 유일한 한국인 테일러였던 김동현 트란퀼 하우스 대표와 협업을 진행해 재킷, 코트 등 5가지 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투 버튼 재킷은 새빌 로우 테일러 특유의 락 오브 아이(ROCK OF EYE, 마스터 테일러가 숫자보다는 눈과 경험을 바탕으로 패턴을 그리는 방법)를 기반으로 암홀(소매가 달리는 부분)을 설계해 캠브리지멤버스만의 영국식 재킷을 선보인다.

아울러 일러스트레이터 성낙진 작가와 협업해 캠브리지멤버스만의 새로운 캐릭터인 ‘미스터 찰스’를 선보인다. 올해 마흔 다섯살을 맞은 찰스의 모습과 이런 찰스의 스무살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20세의 찰스는 테니스, 골프를 즐기는 대학생으로 캠브리지멤버스만의 클래식 캐주얼을 보여주며, 45세의 찰스는 항상 단정하고 젠틀한 모습의 젊은 경영인으로 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캠브리지멤버스의 다양한 상품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담아 친근하게 젊은 감성의 캠브리지멤버스를 보여준다.

캠브리지멤버스는 45주년을 기념하여 캐릭터 찰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발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신규 추가 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신규 고객에게 캠브리지멤버스의 새로운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이상우 캠브리지멤버스 브랜드매니저는 “그동안 패턴부터 모든 제작과정에 이르기까지 한국인 체형을 위한 제대로 된 브리티시 수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다양한 협업과 상품으로 45년의 헤리티지를 넘어 새롭게 다시 출발하는 캠브리지멤버스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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