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태화루 사거리에 코너형 상가 ‘마스카 태화강’ 수요 쏠림

- 태화루 사거리 코너형 상가로 접근성, 가시성 ↑
- 인근 주상복합타운 및 재래시장, 우정혁신도시 연계된 울산 최중심 상권…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태화루 사거리 코너형 상가 ‘마스카 태화강’ 투시도]

반도건설이 울산 최중심 상권인 태화루 사거리에 브랜드 상가 ‘마스카 태화강’을 6월 분양한다. 최근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에 상업시설을 향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대로변 사거리 코너형 상가는 상업시설 중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는다. 유동인구가 사방에서 접근 가능해 집객력이 우수하며 사방에 점포가 노출되어 일반적인 도로변 상가에 비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도로와 접해있어 차량 진입도 수월한 데다 고층이 아닌 저층 위주의 점포가 넓은 형태로 배치돼 보행자 유입에도 좋다.

특히 대로변 코너 입지의 상가는 입지적으로도 희소성이 강해 임차인과 투자자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는다.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마스카 태화강’이 들어서는 태화루 사거리 상권은 울산의 중구와 남구를 잇는 관문으로 인근 태화종합시장, 우정시장 등 월평균 4만여 명에 이르는 풍부한 유동인구와 약 4,400여 세대에 이르는 우정혁신도시의 배후수요까지 확보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상권이다.

또한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주상복합 단지 내 상가로 495세대 고정수요는 물론 인근 ‘마제스타워 1·2차, ‘태화강 유블레스 센트럴파크’ 등 주상복합타운의 안정적인 고정고객도 확보하고 있다.

‘마스카 태화강’은 태화강변의 맨 앞자리에 자리 잡아 태화강 영구 조망까지 누릴 수 있다. 인근에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뉴코아 아울렛,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쇼핑시설과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의 상권이 위치한다.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울산시민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시민공원, 울산향교, 울산시립미술관 등이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교통 접근성도 좋아 수요 흡수에 유리하다. 북부순환도로, 동해고속도로, 강북로, 번영로, 태화로 등을 통해 이동이 용이하다. 울산공항, 울산역, 태화강역, 울산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 태화루 사거리 교통의 중심으로 시내·외 어디든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인근으로 송정역과 야음사거리를 잇는 울산트램 2노선이 추진되고 있다.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주상복합 단지 내 상업시설인 ‘마스카 태화강’은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에 지상 1층~지상 3층 총 99실 규모로 조성된다. ‘마스카 태화강’은 우정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며 홍보관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마케팅부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