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신작 '타임디펜더스' 日 구글 스토어 인기 게임 1위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베스파는 27일 신작 전략 RPG '타임디펜더스'가 정식 서비스와 함께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인기게임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4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약 20만명 이상의 예약자를 기록하며 런칭 전부터 일본 현지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타임디펜더스 관계자는 "CBT와 사전예약 단계부터 큰 호응을 얻은 '타임디펜더스'가 일본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양대 마켓 다운로드 순위 1위라는 성과를 보이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며 "일본뿐 아니라 국내외에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는 만큼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와 현지 유저와 소통하는 운영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일본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추천 게임에 ‘타임디펜더스’가 이름을 올렸다. 구글 플레이 추천 게임은 새롭게 출시된 게임을 대상으로 게임성과 이용자들의 편의성, 리뷰와 평점 등 여러 심사기준을 거쳐 엄격하게 검증된 작품만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타임디펜더스'는 베스파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다. 2034년의 도쿄라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개성 넘치는 다양한 영웅 캐릭터들이 과거와 현재, 미래의 시공을 넘나들며 세계를 수호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저는 다양한 영웅 캐릭터를 수집하고 이들의 특성을 파악해 적재적소에 배치, 타이밍에 맞는 스킬을 구사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전투에서 승리해야 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업분석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