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내셔널, 2Q 영업이익 1258억원…전년 대비 315%↑

영업이익 전년 대비 4배…매출도 70%↑ '껑충'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LX인터내셔널은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조9560억원, 영업이익 1258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기 71.5%, 315.2% 증가한 수치다.

이같은 LX인터내셔널의 2분기 실적은 에너지·팜, 생활자원·솔루션, 물류 등 전 사업 부문의 실적이 고루 개선된 데 따른 것이다. 자원 시황의 상승 및 생산량 증가, IT 트레이딩 물량 증가, 해운 및 철도 중심의 물류 외부 사업 호조, 육상·창고물류(W&D) 신규사업 확대가 외형성 및 이익 개선을 이끌었다.

LX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에너지, 생활자원, 솔루션 등 경쟁력을 보유한 기존 자산은 가치와 수익을 극대화 하는 동시에 ESG관점에서 친환경 산업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니켈 등 2차 전지 핵심 광물 개발,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자원순환, 헬스케어, 디지털 콘텐츠 등 미래 유망 분야에 빠르고 적극적으로 도전해 지속 가능한 독자 운영 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