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참여 경영체 모집

비즈니스모델 개선, 온라인 농부시장 2개 과정, 각각 25명 선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을 통해 강소농 육성에 나서겠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을 위한 올해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에 참여할 농업경영체를 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경영규모가 작은 농업경영체의 비즈니스모델을 구체화하고 시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 개선’과 온라인 상품홍보 및 판매와 신유통채널을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농부시장’ 2개 과정이다.

교육은 과정별 25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내달 30일까지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로 방문하거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 실정에 맞춰 이론과 실습 교육은 물론 우수농가 현장견학, 강소농대전 참여지원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작지만 강한 농업의 실현과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강소농 육성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과정별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홈페이지나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래농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허선식 기자 kun5783@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