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영상권 포근한 아침…미세먼지 '나쁨' 주의

[아시아경제 최은영 기자] 일요일인 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서 벗어나 포근하겠다.

전국이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상도는 대체로 맑겠다. 남부지방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경기 남부 서해안과 충청도, 전북, 전남 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에서는 기온이 낮아 도로에 살얼음이 생겨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강원 영동 지역에는 오후부터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대전 0도 △대구 2도 △부산 3도 △전주 2도 △광주 2도 △청주 1도 △춘천 -4도 △강릉 2도 △제주 6도 △울릉도·독도 6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대전 9도 △대구 11도 △부산 13도 △전주 10도 △광주 12도 △청주 9도 △춘천 7도 △강릉 11도 △제주 13도 △울릉도·독도 10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도·충북·충남 등 중서부지역에서 대기 정체와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당분간 눈·비 소식이 없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은영 인턴기자 cey1214817@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팀 최은영 인턴기자 cey121481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