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전남 해남군이 2020년 대한민국 지식대상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4일 해남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민간과 공공 부분의 지식행정·경영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매경미디어그룹이 함께 시상하고 있는 상이다.

올해에는 총 62개 기관이 응모해 1차 서류심사, 2차 국민심사 온라인투표를 거쳐 21개 수상기관이 선정됐으며 이중 해남군은 군 단위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남군은 민선 7기 군민 최우선 행정추진전략 실현을 위해 정책연구대회, 중견간부 시책발굴대회 등 조직구성원의 능동적인 정책개발 기반 마련,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협업 행정,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소통창구 운영 등 다양한 지식행정활동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한 정책품질향상, 업무수행 방식의 효율화, 제도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식행정의 성과들을 창출해 좋은 평가를 얻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앞으로도 우수한 지식행정 성과를‘땅끝에서 쏘아올린 큰 울림’이 되어 공유·확산해 나가고 해남군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kh0424@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