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민영기자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100년 전통의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에디바우어는 빈지티하면서도 자유분방한 감각을 뽐내는 정통 미국 캐주얼 아웃도어의 브랜드다. 1920년 시애틀에 첫 매장을 론칭해 올해 10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북미에 370여개 매장을 갖고 있으며,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라인, 기능성 퍼포먼스 라인, 캐주얼 의류, 전문 산악 의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전문 의류 제작 기술을 인정받아 공군용 항공 파카, 남극 출정 장비, 에베레스트 등반 의상도 제작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신제품 개발 기획 단계부터 소재 선정, 화보 촬영 등의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에디바우어 본사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진행할 예정이다. 에디바우어는 CJ ENM 오쇼핑부문 단독 브랜드이지만 밀레니얼 세대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외부 채널에서도 판매한다. 오는 24일부터 29CM, CJmall 판매를 시작으로 LFmall, 무신사 등의 패션 전문몰에서 티셔츠, 숏 팬츠, 맨투맨, 후드티, 레깅스, 양말, 버킷 백, 캠핑 의자 등을 판매한다.
다음달 중 CJ오쇼핑 방송에서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플리스 점퍼와 카라코람 다운 재킷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플리스 점퍼에는 클래식 체크 패턴 디자인, 스트레치 방풍 안감이 사용됐다. 카라코람 구스다운은 에디바우어가 1953년 미국 K2 원정대 히말라야 등반을 위해 특별 제작한 마운틴 파카를 복각한 제품이다.
박명근 CJ ENM 오쇼핑부문 패션스포츠팀 팀장은 “애슬래져 트렌드 가속화로 다목적으로 착용 가능한 스포츠 의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에디바우어로 활동성 높은 캐주얼 아웃도어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해 기존 세대는 물론 젊은 밀레니얼 세대까지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