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주기자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캐논이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200'을 출시했다.
EOS M200은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크기에 299g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작고 예쁜 디자인으로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EOS M100의 후속 모델로, 성능과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EOS M200은 2410만 화소의 APS-C 타입 CMOS 센서와 영상처리엔진 디직8(DIGIC 8)을 탑재해 고해상도 이미지를 실현한다. 상용 감도 ISO 100-25600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감도 촬영이 가능하며,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해 빠르고 부드러운 라이브 뷰 촬영이 가능하다. 움직이는 사람의 눈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눈 검출 AF를 지원하며 초당 최대 약 6.1매의 사진을 연속 촬영할 수 있다.
EOS 카메라 라인업 중 최초로 '세로 영상 저장 기능'을 지원한다. 카메라를 세로로 들고 촬영한 영상을 스마트 기기에서도 별도의 편집 과정 없이 세로 방향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다. 고화질 영상을 SNS에 최적화된 비율로 업로드할 수 있다. 4K 24p의 고해상도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4K 영상에서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다. 4K 타임랩스 동영상 모드도 탑재했다.
180도로 뒤집을 수 있는 LCD 터치 스크린에서는 셀피 전용 모드를 지원한다.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트, 예쁜 피부 효과, 크리에이티브 필터 등 다양한 효과를 활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 간편하게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사진과 영상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EOS M200의 바디 색상은 화이트,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페이스커버도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전용 페이스 커버 중 솜사탕 핑크 색상은 EOS M200 출시와 함께 추가된 색상이다. EOS M200의 가격은 EF-M 15-45mm 렌즈 키트 기준 68만5000원이다.
캐논은 신제품 EOS M200 출시를 기념해 6월7일까지 제품 구매 후 정품등록을 완료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은품은 정품 배터리 LP-E12, 전용 페이스 커버, 조셉앤스테이시 니트백 S(한정판 민트 투톤 색상)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6월15일까지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