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대면 고객상담 '엑스퍼트 오피셜' 론칭

네이버 고객센터, 8일부터 엑스퍼트 오피셜 적용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네이버는 온라인 상담 플랫폼 '지식인 엑스퍼트'를 통해 1대1 고객상담 문의 서비스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이하 엑스퍼트 오피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 고객센터가 오는 8일부터 엑스퍼트 오피셜을 처음 적용하면서, 고객센터 상담원 간의 비대면으로도 가능한 디지털 상담을 시도한다. 지식인을 비롯해 블로그, 네이버앱과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는 엑스퍼트 오피셜을 통해 진행되며, 전화 상담과 인공지능(AI) 챗봇도 병행된다.

엑스퍼트 오피셜은 기업과 공공기관, 단체가 사용자와 1대1 비공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엑스퍼트 오피셜을 이용하면 기존 전화상담을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제공될 수 있어 사용자의 상담 대기 시간이 줄어들 수 있다.

네이버는 향후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에도 엑스퍼트 오피셜을 적용할 예정이다.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강춘식 리더는 "엑스퍼트 오피셜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고, 빠른 디지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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