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12억원 규모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수주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위세아이텍이 산림청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을 수행하게 됐다.

위세아이텍은 산림청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12억3200만원으로 2018년도 기준 매출액 대비 7.44% 규모다.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효과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에 따라 도시숲 등 산림의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연관 및 효과성 분석을 위한 산림자원 통합 통계분석 체계 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총 사업금액은 19억원이다.

위세아이텍은 시선아이티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대국민 및 내부 사용자의 통계분석과 시각화 서비스 구현을 위한 빅데이터팀, 데이터 품질관리체계를 수립하기 위한 데이터품질팀, 내·외부 시스템 연계팀으로 조직을 구성해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서 미세먼지 저감 등 국정과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