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에코솔루션즈, 친환경필름 국내 출시

▲SKC에코데코필름을 적용한 건물 외관의 예상 모습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SKC의 자회사 SKC에코솔루션즈는 16일 친환경 건축용 필름 'SKC에코데코필름'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SKC에코데코필름은 강판, 패널, 목재 등 건물외장재에 페인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필름이다. 금속, 대리석, 원목 등 다양한 느낌을 내고, 20년 이상 내구성을 가지는 건축 외장용 필름은 SKC에코데코필름이 유일하다.

SKC에코데코필름은 외면이 불소 100%로 내구성과 내화학성, 항균성이 뛰어나고 오염에도 강하다. 또 유기화합물을 배출하는 페인트보다 친환경적이라는 장점도 있다. 페인트처럼 갈라지거나 부서지지 않아 미세먼지 발생 걱정도 없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깔끔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고객사인 동국제강이 SKC에코데코필름을 적용해 세계 최초로 금속 느낌의 건축 외장용 컬러강판을 선보인 것도 이와 같은 특성 덕분이다. 양사는 2년간의 공동개발 끝에 컬러강판에 SKC에코데코필름을 적용했다.

SKC에코솔루션즈 관계자는 "SKC에코데코필름은 디자인 자율성을 높이며 휘발성 유기화합물 문제를 해결한 친환경 솔루션"이라며 "글로벌 철강업체 및 복합패널업체를 적극 공략하고 건축 디자인 업계에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