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건강관리 서비스 앱 '헬로' 출시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한화생명은 개인건강정보(Personal Health Record)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 앱인 헬로(HELLO)를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로(HELLO)는 건강을 뜻하는 영단어 Health와 기록을 의미하는 Log를 합친 표현이다. 고객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한화생명 헬로(HELLO)는 사용자의 건강검진정보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활동량, 영양, 수면 등)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과거 10년치의 건강검진정보를 한 눈에 보여준다. 건강 수준을 나이로 환산한 생체나이를 분석도 제공한다.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고객을 위한 AI카메라를 활용한 식단 및 영양 분석 기능도 눈에 띈다. 고객이 본인이 먹는 음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어떤 음식인지, 영양소와 칼로리는 어떤지 자동으로 AI가 분석해 알려준다.

스마트폰에 있는 다른 건강관리 앱과의 연동을 통해, 활동량, 수면 등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 분석해 차트로 한 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수분섭취, 혈당, 체중 등의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의 건강 히스토리 관리도 가능하다. 건강항목별로 나의 목표를 설정하면, 기간별 평균, 목표달성률, 다른 사용자 그룹과의 비교 데이터 등의 리포트를 주간·월간 단위로 확인할 수도 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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